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방/취업 꿀팁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내돈내산 그로스마케터 취업후기

by 그로스마케터 제시 2023. 7. 2.
반응형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내돈내산 그로스마케터 취업후기

직무를 정할 때, 혹은 직무를 변경할 때. 본인한테 이 일이 진짜 맞는지 알기란 쉽지 않죠.

저도 마케터로 취업하기 전에, 충분히 내가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현업은 할만한 수준인지 알아보고 싶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러던 중, 직무부트캠프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코멘토에서 진행하는 단기 부트캠프를 신청했습니다.

그후 감사하게도 바로 IT 스타트업에 그로스 마케터로 취업해서 지금 1년째 근무중인데요,

저처럼 마케터가 되려는 분들. 혹은 직무를 확실하게 정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란?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실무 기반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 뿐만 아니라 IT 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디자인, 무역 등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부트캠프를 제공합니다.

부트캠프는 일반적인 교육 방식과는 다르게,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 멘토들이 수강생들에게 개별적으로 지도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 내용에 해당 직무에 대한 설명, 취업 꿀팁을 설명해주기도 하고, 각 수업마다 과제를 내주고 현직자 피드백을 주기도 합니다. (온라인 상사라고 볼 수 있겠네요)

총 5주동안 부트캠프를 진행하며,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매주 과제를 수행하고, 웹캠으로 멘토님과 만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가격은 18만원 정도이며, 할인 쿠폰을 받으면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 자체는 저렴한 편이라고는 볼 수 없겠네요.

 

 

그로스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제가 수강한 부트캠프는 '현직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터 멘토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데이터 마케팅 실무' 를 들었습니다. 크몽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팀의 현직자로 근무중인 데이브 멘토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데이브 멘토님은 5~7년차 현직자로, 현재 CRM 마케터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해당 캠프는 이런 분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1. 경쟁자보다 임팩트 있는 역량, 경험을 이력서에 넣고 싶은 마케터 취업 준비생

2. 데이터 기반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면접 사전 과제로 자주 등장하는 과제를 미리 경험 해보고 싶은 취업준비행

3. 데이터 기반마케터로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

 

과제는 5주동안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마케팅 퍼널 설계 & 목표 설정

- 각 광고 지표 이해 & 각 광고 채널별 마케팅 예산안 작성 (미디어 믹스) 

- 각 광고 채널 rawdata 를 활용한 대시보드/시각화 

- GA rawdata 를 활용하여 여러분만의 대시보드/시각화

 

해당 과제를통해 주니어 레벨 마케터가 실제 업무에서 겪게 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업무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각 광고 채널, GA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데이터를 통해 시각화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포트폴리오에 활용하면 경쟁자 대비 더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후기

5주동안 들어봤을 때, 실제로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예 이 커리큘럼 자체를 통으로 포트폴리오에 활용했는데요, 직접 raw data 를 분석해서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미디어믹스를 구성한 뒤,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하고 소재까지 기획을 했다. 라고 썼어요. 실제로 면접장에서 직무부트캠프에 대한 질문이 있었던 걸로 보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서 수강한걸 활용한게 꽤 서류 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그로스마케터로 근무한지 1년이 지나 주니어가 된 지금, 블로그 글 작성을 위해 다시 커리큘럼을 봤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실제로 현업에서 할만한 수준의 강의였던 거예요. 직무부트캠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꼼꼼히 커리큘럼 살펴보고, 아 실제로 이런일을 하는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장단점

장점:

- 실제로 현업 수준의 업무를 해볼 수 있다.

- 멘토님이 매우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준다.

- 실제로 업무에서는 이렇게 혼내지 않고 자상하고 꼼꼼하게 피드백 해주는 상사를 만나는건 운에 달려있으나, 직무부트캠프는 강사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매너가 보장되어 있다.

- 현직자와 다리가 있다는거 자체가, 직무에 대한 고민상담이나 현직자 인터뷰, 커피챗의 기회가 열려있다.

- 과제가 일주일에 하나씩 하기에 부담이 없는 수준이다.

 

단점:

- 가격이 너무 쎄다. 

- 강의를 매주 하는건 아니고, 3번 정도 진행하고, 현직자가 직접 현업에 대한 강의를 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과제를 해오고, 그 과제에 대한 피드백이 주된 강의 내용이기 때문에, 인강처럼 강의를 듣고자 하는 분들에겐 잘 안 맞을 수 있다. 

- 과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기에, 과제가 너무 고난이도다. 취준생 입장에선 진짜 생전 처음 하는 내용이라 다른 사람들거를 조금씩 참고할 수밖에 없다... 즉, 피드백은 잘 해주지만 처음에 설명이 약간 부실한 느낌

- 사설 단기 부트캠프인지라, 수료증을 발급해준다고는 하지만 이력서에 넣기 애매하고, 말그대로 포트폴리오나 자소서에만 녹여낼 수 있다.

- 그래서 뭔가 내가 확실하게 뽑아낸다! 하고 과제 열심히 하고, 멘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면 가성비가 떨어지는 부트캠프다. 

현직 퍼포먼스/그로ㅅ스 마케터 멘토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데이터 마케팅 실무

반응형

댓글